모두에게 돼지 꿈을!
Piggy Dream!
변화란 단지 삶에서 필요한 것이 아니다. 삶 자체다 라는 앨밴토플러의 말로
2019년에도 어김없이 찾아오는 트랜드를 살펴보는 책!
2019년은 기해년이다. 돼지띠해다. 십간은 황금색을 상징하기 때문에 굳이 표현하면 황금돼지의 해다.
2019년의 컬러는 따뜻한 '피치핑크'
키워드의 흐름
: 원자화,세분화하는 소비자들이 환경변화에 적응하며 정체성과 자기 컨셉을 찾아가는 여정
소비트랜드 키워드
Play the Concept
컨셉을 연출하라
그냥 좋아서는 안된다. 컨셉이 있어야 한다.
가성비나 품질보다 컨셉이 중요해진 시대다.
마케팅을 넘어서 컨셉팅으로!
Invite to the 'Cell Market'
세포마켓
유통이 극도로 세분화 된다. 세포단위의 시장이 만들어 진다는 의미에서 세포마켓,소비자가 직접 판매한다는 의미에서 셀슈머라고 명명한다.
Going New- tro
요즘 옛날, 뉴트로
40대가 유년 시절에 신던 추억의 운동화가 10대팬들의 패션 잇템이 되고, 촌스러워 보이는 빅로고 디자인의 티셔츠가 젊은 이들에게 인기다.복고는 수시로 등장했다가 사라지는 트랜드이지만, 이번 복고는 중장년층이 아니라 1020세대를 공략하는 새로운 복고라는 점에서 차별화 된다
'책트! 책으로 보는 트랜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질의 응답 (0) | 2019.08.02 |
---|---|
소확행(1) 트랜드코리아2018 (0) | 2017.12.06 |
취향 공동체, 트랜드코리아2017 (0) | 2017.03.08 |
아키텍키즈, 트랜드코리아 2017 (0) | 2017.03.07 |
원초적 본능, 트랜드코리아 2017 (0) | 2017.03.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