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트! 책으로 보는 트랜드

트랜드 코리아 2019

by 오아재 2018. 12. 7.

모두에게 돼지 꿈을!

Piggy Dream!


변화란 단지 삶에서 필요한 것이 아니다. 삶 자체다 라는 앨밴토플러의 말로 

2019년에도 어김없이 찾아오는 트랜드를 살펴보는 책!


2019년은 기해년이다. 돼지띠해다. 십간은 황금색을 상징하기 때문에 굳이 표현하면 황금돼지의 해다.

2019년의 컬러는 따뜻한 '피치핑크'

키워드의 흐름

: 원자화,세분화하는 소비자들이 환경변화에 적응하며 정체성과 자기 컨셉을 찾아가는 여정



소비트랜드 키워드

Play the Concept

컨셉을 연출하라 

그냥 좋아서는 안된다. 컨셉이 있어야 한다. 

가성비나 품질보다 컨셉이 중요해진 시대다.

마케팅을 넘어서 컨셉팅으로!

오늘은치킨이땡긴다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와썹맨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잼라이브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Invite to the 'Cell Market'

세포마켓

유통이 극도로 세분화 된다. 세포단위의 시장이 만들어 진다는 의미에서 세포마켓,소비자가 직접 판매한다는 의미에서 셀슈머라고 명명한다.

고밤비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에이블리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쇼크라이브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Going New- tro

요즘 옛날, 뉴트로

40대가 유년 시절에 신던 추억의 운동화가 10대팬들의 패션 잇템이 되고, 촌스러워 보이는 빅로고 디자인의 티셔츠가 젊은 이들에게 인기다.복고는 수시로 등장했다가 사라지는 트랜드이지만, 이번 복고는 중장년층이 아니라 1020세대를 공략하는 새로운 복고라는 점에서 차별화 된다

나이키 에어맥스 90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슈퍼패미콤 미니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삼양 별뽀빠이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동춘175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댓글